티스토리 뷰

지난 번 62g 구흑 알루 보강을 만들고 낮은 키압에 크게 실망한 후

고압으로 한 대 더 만들 생각을 계속 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키랩 이상현님이 회축을 방출하신다기에 넙죽 들여오게 되었죠 ㅠ_ㅠ

주력 키보드로 쓸 양으로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재료 준비


LED 키보드를 좋아하진 않았는데, 커스텀에 입문했으니 LED 한 대 쯤은 만들어야 할 것 같더군요.

그래서 타오바오에서 재료를 좀 사봤습니다.


게이트론이라고 떡하니 적혀있는 ㅠㅠ 대륙의 스위치 투명 뚜껑!

오른쪽은 재미로 사본 150g 스프링


눈뽕을 기대하며 구입한 대륙의 투명 키캡 104키


싸길래 사본 린디 케이블과 대륙의 스테빌 텐키 3셋


발톱이 없더라구요 신난닷


그리고 대륙의 금&은 스위치 스티커


재료들이 모두 모였기에 스위치를 준비 ~_~

회축 리니어 스위치를 방출해주신 이상현님께 감사드립니다.


120g 스프링이 매우 매우 기대가 +_+


분해가 끝났으니 스티커를 붙여줄 차례입니다.


회축 슬라이더와 어울리는(?) 은색!


챱챱챱


스프링 윤활도 챱챱챱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단축키를 굉장히 많이 쓰기 때문에 새끼 손가락이 피곤하면 곤란합니다.

모든 키를 120g으로 도배하기엔 제가 생각해도 무리일 것 같아서

새끼 손가락이 닿는 부분의 7키 정도는 순정 흑축 80g 스프링으로 넣었습니다.


마지막 난관 슬라이더 우놜... 끄앙

담부턴 걍 봉지 윤활ㄹ...ㅠㅠ 힘들어요


그리고 투명 뚜껑으로 마무리


투뚜! 후렐리디는 처음이라 기대기대

뚜껑에 저 게이트론 로고만 없었으면 참 좋았을텐데...




본격 조립


발톱을 깎을 필요가 없어 넘 편했던 대륙의 스테빌!

줄 같은게 있었더라면 모서리 부분을 살짝 갈아주곤 싶었는데, 없으니 패스합니다.


다이오드 땜땜을 마치고


보깅을 씌우던 중 ㅠ_ㅠ 꼬다리가 부러지는 불상사가...


조심조심해서 보강 상판도 올려쥽니다.


투명 압출과 백색 아스텔입니다.


구석 먼저 스위치를 때밍


투명 투명 하네요 ~_~

지난 번 구흑 커스텀 때에는 스위치 스티커를 빨간 것을 써서 사실 보기가 썩 좋지는 않았는데

이번 것은 은색 스티커라 눈에 크게 거슬리지도 않고 ㅎ 좋네요


그 담으론 아까 따로 80g 스프링을 넣어둔, 새끼 손가락 부분을 땜해줬습니다.

좌 컨트롤, 윈키, 좌 쉬프트, Q, A, Z

그리고 /와 따옴표 부분입니다.

나름의 차등 시도 ㅋㅋ


그리곤 나머지 키들을 모조리 땜!


LED가 잘 퍼졌으면 좋겠다는 염원(?)을 담았습니다.


일단 키 입력 테스트 먼저 ~_~


이상이 없었으므로 LED를 달아봅니다.

저항이 진짜 너무 욕나오게 조그만해서 목이 아파요.

LED 색상에 따라 다른 숫자(?)를 달아야 해서 긴장 ㅠㅠ


의외로(?) 재미있는 LED 작업


처음에 하나만 달았을 땐 안 켜져서 당황했으나

혹시나 해서 한 줄 다 땜하고 켜보니 켜지네요 ㅠㅠ

첫 LED 점등식 ㅠㅠㅠ


색상은 윗줄부터 빨주노초파보입니다 ㅋㅋㅋ


가장 힘들었던 건 안 나오는 LED 빼내기ㅠㅠ였습니다.

일단 인두를 대고 있으면서 빼는 건 쉬웠는데,

빼낸 후에 납 제거가 뽁뽁이로 잘 안 되더라구요.

납을 더 먹였다가도 해보고, 안 되면 솔더윅으로 문대고 ㅠㅠ

덕분에 기판은 꼬질꼬질


그래도 열심히 달아봅니다.


드디어 완성!!!

내가 후렐리디를 달다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완성


하우징 조립! 조립! 조립!


저는 투명 하판이 좋아요.

이쁘니까!!


하우징은 상판부터 투명 압출, 백색 아스텔, 백색 반투명 아스텔, 투명 압출, 투명 압출입니다.

매끈 매끈


사진을 몇 개를 찍은 건지 ㅋㅋㅋㅋㅋㅋ 신났었나보네요


이 순간을 위해 준비한 대륙의 투명 키캡


시... 싱기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한테 사진 보내줬는데 야경인 줄 알고 계속 봤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한 점은 초록색만 너무 강려크하다는 겁니다.

빨주노는 광량이 너무 약하고 ㅠ_ㅠ...

괴수가면님 스토어에 설명된 대로 저항을 달았는데 어찌된 일인지...


눈뽕으로 가버렷...!


사진 찍었으니 투명 키캡은 방출 모드로...ㅋㅋㅋ 다시 뽑아서 잘 넣어두었습니다.

실사용할 물건은 아닌 것 같아요.


실사는 두꺼운 볼텍스 더블샷으로!

정말 애타게 구하고 있었는데 선뜻 저렴하게 분양해주신 키랩 봉봉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잘 쓰고 있어요 ㅠ_ㅠ


순백의 볼텍스 키캡... +_+

B.87R 기판의 최고 장점, LED를 스위치 상단에 달 수 있다는 거!


빨강 중에서도 특별히 강려크한 얘네들은 대체... 정체가... ㄷㄷ


B.87R PCB │ BBB 아크릴 하우징

체리 회축 리니어 │ 120g + 80g │ 슬라이더 및 스위치 윤활 │ 스티커 작업 │ 스테빌라이저 튜닝


현재 회사서 주력으로 쓰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제가 원했던 키압보다 살짝 무겁지만, 다른 분들이 겁주셨던 것만큼 치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ㅋㅋ

워낙에 파워타건을 해서 그런지 오히려 키압이 낮으면 저는 손가락이 더 아프더라구요.

대신 지금은 손목이 아려오고 있... ㅠ_ㅠ

그리고 서걱임이 있기 때문에 순수하게 쫄깃함만 느끼기엔 약간 역부족?


그래서 다음 제작 예정 키보드는 다시 와이즈 구흑 + 넌백 100g 스프링입니다.

ㅠㅠ 마음에 쏙 들 줄 알았는데 자꾸 만들게 되네요.

'장난감 > KEYBOAR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텐키패드 제작 실패기 2  (0) 2015.04.25
텐키패드 제작 실패기 1  (6) 2015.03.21
커스텀 키보드 제작기 - 구흑 62g / 알루 보강  (15) 2015.03.15
볼텍스 TYPE S 청축  (0) 2015.02.18
레오폴드 FC750R 흑축  (0) 2015.02.18